공주 당일치기 여행코스! 공산성, 한옥마을, 북경탕수육 김피탕

이번 포스팅은 잼붕이와 함께 다녀온 공주 당일치기 여행이에요.! 미리 계획하지 않고 바로 그날 슝 떠나버린 여행이라서 그런지 더 새롭게 느껴졌던 여행이였어요. 이럴때보면 너와 나 정말 p같은데우린 둘다 극 j 인데,, 헤헤..

당일치기로 다녀왔던 공주여행 시작할까요?

당일치기 공주여행 코스. 공산성 방문

잼붕이가 공주에 있는 공산성을 가보자 해서 시작된 여행이였는데요? , 공산성 이라..

사실 한국 국내에서 여행을 잘 다니지 않았던지라 이런곳이 있었어? 싶었는데 세계유산이라 꼭한번은 가볼만 한 곳인것 같더라구요. !

이날 햇빛이 쨍쨍 찌는 날이였었던 지라. 카메라에 빛반사가 엄청 심하더라구요 ㅎㅎㅎ…

저희는 무료공용주차장에 주차 후 조금 걸어서 공산성입구에 도착할수 있었어요 !

매표소에서 티켓을 바로 구매가능합니다. !

인당 3천원인 저렴한 입장료로 구경할수 있다니, 입장료도 저렴하고, 주차비도 무료이니 너무 좋았어요 !

매표소에서 티켓을 받고, 들어가는 입구에서 보여주면 입장 완료 !

저희 부부는 운동하는것도 좋아하고, 걷고 산책하는것도 좋아하는 편이라 이런 야외 활동을 즐겨하는 편이에요. 무척 더웠던 날이였는데도 불구하고 밖에나와 좋은 뷰도 구경하고 공기도 마시며 좋은 산책길을 시작했습니다.

길을 따라 조금만 올라가다 보면 공주시내가 한눈에 보여요. !

길을 따라가다, 쉬는시간에 잠시 숨도 좀 돌리고

공산성 자체에 사람이 엄청 많이 있는것 같은데, 규모가 크니까 겹치지 않고 좋더라구요 ! 구경도 한 방향으로만 할수 있는게 아니라 본인이 개척해서 구경할수 있는 코스라더 더욱더 겹치지 않았던것 같아요 ㅎㅎ

세계 문화유산은 언제나 아름답고 웅장하지요. 이날 거의 2시간은 공산성에서 구경하며 걸어다녔던것 같은데, 그래도 좋은 경치를 보며 이런저런 이야기도 나눌수 있던 시간이라 무척 소중했어요.

크게 한바퀴 공산성 구경을 마치고,

사실 조금은더 구경하고 싶었지만 너무 힘들더라구요 ㅋㅋㅋ ( 이렇게 오래 걷게될지 몰라서 운동화 아닌 크록스를 신고갔더니… 공산성 가실분들은 운동화에 아주아주 편한 복장 추천 ! 등산간다고 생각하고 가세요 !! )

토실이 쌀밤빵.

공산성 바로 앞에는 카페거리(?) 가 있었는데요, 저는 그중에 골라골라 토실이 쌀밤빵집을 찾아 들어갔어요. !!

이것저것 먹고싶었지만, 점심먹으러 가기 바로 전이였었던지라 한개씩 사서 맛만 봤어요 !

저는 개인적으로 밤빵을 참 좋아하는 터라… 아니 밤 자체를 좋아해요. 밤 만쥬 및 파이 하나 꼽을수 없는 맛있는 맛이였어요.

뒤늦게 한박스 사올껄 조금은 후회도 했어요 ㅎㅎ , 냉동실에 얼려서 얼먹해도 맛있을것 같다는…..

공주 알밤 센터.

저희는 공산성에서 밥을 먹으러 가기전, 눈에 띄는 공주 알밤센터가 있길래 구경을 해봤어요 ! , 이런저런 공주 밤 이며 기념품을 살수있는 곳이였어요. 혹시나 공주 밤을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을 들려보시는걸 추천드려요 !

북경탕수육 김피탕.

공주에 오면 김피탕을 꼭 먹어봐야한다는 나보다도 잘아는 외국인 잼붕이가 먹어보고싶으면 가자 ! 해서 김피탕의 원조라고 알려진 북경 탕수육을 방문했어요. 저희가 방문한 시간은 점심시간도,,, 저녁시간도 아닌 애매한 시간이였던지라 큰 웨이팅 없이 바로 입장이 가능했지만 식당 내부는 만석이였답니다. ! 저희가 마지막 자리에 앉았어요 ㅎㅎ

고구마 치즈 탕수육도 맛있어 보였지만,,, 그래도 김피탕이라는것을 먹어보고 싶었기엔 김피탕 소 사이즈로 주문했어요 !

저는 개인적으로 생각했던것보다는 맛있었던 맛이였어요 ! 치즈를 굉장히 좋아하는 저라.. 치즈가 듬뿍 들어가있어서 더욱더 맛있게 먹었던것 같아요. 한끼로 충분하고 양도많으니 공주에 들리셨다면 추천 드려요 !

위치도 공산성과 매우 가깝게 위치해 있답니다 ㅎㅎ

공주 한옥마을.

이대로 집으로 가는건 아쉬워서,,, 공주 한옥마을을 들려봤어요.

한옥마을 내부에 주차를 하려고 했는데, 주차를 못하게 막으시더라구요 ! 아마 한옥마을 내에 있는 숙소를 이용하시는 분들만 이용할수있게끔 관리를 하시는것 같았어요.

그래도 길거리에 주차하셔도 된다 하셔서 길에 주차하고 한옥마을을 둘러봤답니다.

한가지 기대했던게 한옥마을 내에 위치한 족욕 체험장이였는데, 이곳 족욕물 상태를 보니 관리가 잘 안되어있는것 같아.. 족욕을 하려고 양말까지 다 벗었다가 다시 주섬주섬 신었어요…. ㅎㅎㅎ 😅

한옥마을은 전주만 가봐서 그랬는지, 전주에 비해 굉장히 조용하고 크게 구경할것 없는 듯한 느낌의 한옥마을이였어요. 조용해서 나중에 놀러온다면 숙소에 머물기엔 좋겠다라는 생각은 들더라구요

그래도 놓치지 않고 구석구석 구경을 끝으로 짧고 굻은 공주 당일치기 여행을 마쳤습니다. 미리 준비했던 여행은 아니였던지라, 조금은 부족한 점도 있을수도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진에 담지 못했던 공주 시내구경도 너무 좋았어요. 이날 공주 시내에서 행사를 해서 작은 상점들이 많이 줄서서 판매를 하더라구요. 북경 탕수육이 시내에 위치해 있으니 근처 공용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시내구경하는것도 추천드려요. ! 짧지만 즐거웠던 당일치기 공주 여행. 이렇게 너무너무 기분 좋은 주말 데이트 성공! ❤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