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시민권자와 결혼증명서 아포스티유 서울 양재가서 받고왔어요 feat. 결혼증명서 번역 및 공증

안녕하세요 여러분 ! 데일리 신디에요 🙂
오늘은 미국시민권자 즉 미국인과 한국에서 결혼시 꼭 거쳐야 하는 과정중의 하나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그것은 바로 바로 아포스티유 받는거랍니다 !

아포스티유…라니 저는 살면서 들어본적이 없는 생소한 단어라서 처음에는 조금 어렵고 당황스러웠는데요.
하나둘씩 차근차근 배워가다보니 이해도 잘되고 쉽더라구요!
그래서 여러분들에게 아포스티유가 뭔지 먼저 설명하고 넘어갈게요!

아포스티유란, 이서류가 진짜라는것을 증명해주는것이고, 서로 협약한 나라끼리 가능합니다.
즉 내가 아포스티유를 받는 이유는 남편의 나라인 미국정부에게 우리가 결혼했다는 결혼증명서 서류가 진짜라는것을 증명하기워해 아포스티유를 받는것이다.
지난 포스팅을 보신 분들께선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저는 대사관이아닌 미군부대 안에서 리갈오피스라는곳의 도움을 받을수 있었는데요
한국에 있는 미군부대안에 위치한 리갈오피스라는곳에서도 저희가 아포스티유를 받아 보여드려야. 우리의 결혼증명서를 진짜로 인정을 해주고
그 이후에 리갈오피스에서 저희의 서류를 번역 및 공증을 해줄수 있다고 안내를 받았어요 🙂
그러니 아포스티유를 받는것은 정말로 필수적으로 꼭 필요한 과정중에 하나입니다.

아포스티유를 받는 방법은 2가지가 있어요.
첫번째 인터넷으로 아포스티유를 받는방법.
두번째 서울 양재에 위치한 아포스티유를 직접 방문해 그자리에서 바로 받는 방법이 있답니다.

저희는 후자를 선택했는데요. 그이유인 즉슨 저희가 서울갈일이 있었기 때문에 간김에 끝내버리자! 라는 마음이 있었기 때문이에요 ㅎㅎ

아포스티유는 양재역에 위치해있고 지하차도를 이용하면 쉽게 외교타운에 도착할수있습니다.

서울 양재 외교타운 아포스티유 직접 방문해서 받는 방법

서울 양재역에 위치한 외교타운 안 6층 아포스티유에 무사히 도착후. 아포스티유를 받을수 있었는데요 그과정을 킴킴이 여러분들과 공유하려고 해요.
처음 방문하시는분들이 대부분일텐데요. 제가 알려드리는 팁을 가지고 무사히 그리고 빠르게 받기를 바랄개요!

6층 아포스티유에 도착하자마자. 번호표를 먼저 뽑지 마시고,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남편과 동행을 하셨다면, 한분은 신청서를 작성해주시고 다른한분은 창구 맨 끝쪽에 우표파는곳에서 아포스티유를 받을만큼 개당 우표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우표의 가격은 개당 천원씩으고 저희는 5장을 아포스티유를 받을 예정이라 5장을 구매했어요!

그이후에 번호표를 뽑으시고, 순서를 기다려주시면됩니다. 만약 사람이 너-무 많다면 번호표를 미리 뽑으셔도 좋아요.

센터는 은행창구처럼 생겼고 번호가 되면 불러주세요. 이때 서류와 우표 신청서를 제출하고 언제언제쯤 완료가 될 예정이니 다시 돌아오라고 직원분께서 안내를 해주십니다. 그사이에 저희는 양재역 근처에 있는 식당에가서 밥을 먹었구요! 1층에 카페도 있으니 거기서 기다리셔도 무방합니다 ㅎㅎ
저희가 간 날은 사람이 너무 없었던지라 편하게 이용할수 있었구요, 바로 끝나서 완전 만족스러웠어요.
그리고 방문하기시 전에 시간을 미리 체크해두시는게 좋아요 ! 오후 몇시가 지나면 그날 아포스티유를 받을수 없기때문에 저는 오전에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결혼증명서 아포스티유 한장만 받으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아포스티유 받는게 그렇게 어렵지는 않으나 나중에 해외에 있을땐 발급받지 못하니…  그리고 더군다나 번역 및 공증을 받는것은 쉬운일이 아니니 미리 여러장 아포스티유를 받아두시는게 나중에 유용하게 쓰일거에요.
아포스티유 받는게 개당 비싸지도 않고 겨우 천원이니, 이럴때 아끼지 마시고 여러장 받아 놓으시는걸 추천드려요!

저희는 이렇게 아포스티유를 받은 서류를 부대안에 위치한 리갈오피스에가서 번역 및 공증을 받을수 있었는데요.
참고로 리갈오피스는 결혼증명서 외엔 다른 서류는 번역 및 공증을 해주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
저희는 5장 아포스티유를 받아 5장 모두 번역 및 공증을 받을수 있었어요 🙂

이렇게 받은 아포스티유와 , 번역 공증을 받은 서류는 미국 영주권비자 신청시에도 무조건 사용되었구요.
미군부대안에서 아이디카드를 만들때에도 사용이 아주 잘 되었구요.
훗날 미국에 있을때도 아주 잘 쓰일 예정입니다.
예상하지 못한일이 생길수도 있으니 미리미리 잘 준비하시길 바랄게요 !

궁금하신 내용은 댓글을 통해 알려주세요 !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