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랑 3박4일 후쿠오카 여행 일정짜기. 2일 유후인 1일 하카타 일정 feat. 쇼핑은 포기못해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

후쿠오카 여행을 앞두고 있는 데일리 신디 입니다 하핫.

이번 후쿠오카 여행은 지난 포스팅에서 보신분들은 이미 아시겠지만, 저희 엄마와 단둘이 하는 모녀 여행인데요.

이번 여행에 저희 다른 가족들도 함께하면 좋았겠지만

여행 가는 한달전까지도 갈지말지 어디로 갈지 고민했던 시간이였기에 시간이 안맞아서 같이 못가 아쉬어요. (현대인의 삶이란.)

하지만 그런만큼 더 알차고 좋은 시간을 보내려고 여행에는 J 아닌 저는 열심히 일정을 준비하고 있답니다.

제가 준비하며 그과정에서 엄마와 함께하는 여행이기에 고민하는 부분들 및 일정들을 글로 적어볼게요.

이포스팅이 현재 또는 앞으로 엄마와 함께 후쿠오카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모든 킴킴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래요 🙂

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엄마와 함께 하는 후쿠오카 여행 3박4일 일정

1일차

시간일정Remark
 04:30 – 05:30인천공항 도착 및 입국수속 준비인천공항 카운터는 대략 2시간전부터 오픈한다고 해요 🙂
07:00 – 07:50인천공항 라운지에서 아침식사요부분은 아직 고민하고 있는 부분이지만, 우선 일정에 넣어두었어요 🙂
08:30 – 10:00인천공항 – 후쿠오카공항
10:00 – 11:30후쿠오카 입국심사입국심사가 느린편이라고 해요, 가끔 빨리 입국 심사가 끝난 분들도 계시지만 제가 가는 8월은 한국 성수기기에.. 여유롭게 입국심사 시간을 잡았습니다 ㅎㅎ
12:08 – 13:55후쿠오카공항 – 유후인도착시간과 버스 출발시간 넉넉히 2시간 잡고 버스시간 예약했어요.
14:00 – 15:30유후인역 근처에서 점심식사유후인 상점 및 식당들이 대부분 일찍 문을 닫는다고해서 점심을 먹고 체크인 하는 일정으로 잡았어요.
16:00호타루노 야도 센도우 체크인체크인후 온천사용법및 조식등등 안내사항 인지해야 더 좋은 온천을 즐길수 있겠죠?
16:30 – 17:00먹거리 구매늦은 점심으로 인해, 양이 많지 않은 엄마를 위해 근처 편의점에서 스시나 먹거리를 구매하려고 해요 온천 즐긴다음에 저녁 먹으면 좋을것 같아요:)
17:30 – 20:30온천
21:00 ~야식 및 엄마와 시간보내기오랜만에 함께하는 시간인만큼 맥주한잔 하면서 이야기 나누려구요:)
 취짐

이렇게하면 벌써 1일차가 끝나버리네요.

사실 후쿠오카 시내 및 텐진 구경도 더 하고싶은데 너무 유후인에서만 시간을 많이 보내는건 아닐까 생각이 들었거든요

후기중 2시간이면 구경 끝난다라는 말이 있어서 유후인에서 2박은 조금 아쉬운 생각인가? 싶었지만

이번 여행의 취지는 엄마와 편하게 쉬고 놀고 먹고 오는 여행이기에, 한국과 비슷한 시내보단 외지에서 시간을 더 보내고 싶었던것도 있었어요, 또한 저희는 온천러버 모녀라서. 료칸에서만이라도 시간을 잘 사용할수 있을것 같아요 🙂

2일차는 좀더 알차게 시내구경도 가보려고 계획해봤어요

2일차

시간일정Remark
07:00 – 08:00온천 및 외출준비온천은 할수있을지 없을지는 모르겠지만, 그전날 피곤했을수도 있으니 그날 상황을 보면서 할수있으면 몸이라도 10분 잠깐 담그고 나오려고 해요 🙂
08:00 – 09:00조식호타루노 야도 센도우 료칸을 2박 예약했는데, 조식과 석식 두개의 옵션이 있었지만, 아무래도 저녁은 나가서 먹고싶은 부분이 있어서 조식만 예약했습니다 🙂
09:00 – 10:00킨린호수 산책킨린호수는 아침에 가야 물안개를 만날수 있다고 해서 오전일정으로 잡았어요
10:30 ~유느츠보 거리 구경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거리 구경하고 스트릿푸드 맛보기
 점심식사누루카와 소바 전문점
 5toku 말차 전문카페 말차를 좋아하는 저와 엄마를 위한 픽이에요 ㅎㅎ
17:30 – 18:30저녁식사
19:00 – 21:30온천
22:00 ~엄마와 시간보내기
 취침

2일차는 그래도 유후인 거리에서 많이 시간을 보내며 기념품도 구매하고, 아기자기한 소품들도 구경 많이하려고 일정을 잡아봤어요. 저녁식사 가능한 식당을 찾아보고 있는데, 아직 메뉴선정을 못해서 고민중에 있답니다 ㅎㅎ

3일차에는 유후인에서 하카타로 이동하는데요

저희 엄마는 해외여행을 별로 즐기지 않는 국내여행파라, 몇년전 오키나와를 첫 해외여행으로 간것 말곤 없어서

이번에 여행 계획할때 일본이 아닌 다른 나라를 선정하고 싶었는데,

아무래도 8월초에 3박4일 일정으로 떠날수있는 좋은조건의 여행지는 없더라구요 ㅠㅠ

(사실 후쿠오카도 좋은 조건은 아니였지만 그중에선 제일 좋았기에…. )

그래도 온천을 좋아하는 엄마와 온천여행도하고, 즐거운 일정이 될것같아 무엇보다 함께하는 여행이기에 의미를 담아두게 되는것 같아요

3일차

시간일정Remark
온천 및 체크아웃준비이날 하카타 이동후 일정이조금 힘들수도 있기때문에 푹 자고, 료칸에서 푹 쉬다가 체크아웃후 버스타러갈 예정이에요.
08:00 – 09:00조식
09:00- 09:30체크아웃 후 유후인역 이동
09:30버스표 발권미리 예매는 했지만 티켓을 발권해야하기에 미리 30분은 일찍 도착하는게 좋아요. 유후인에서의 마지막 사진도 남겨주기 !
10:00 – 11:47버스 타고 하카타유후인노모리 열차를 엄마랑 같이 타면 너무 좋을것 같아 한달전부터 예매 했답니다.  열차안에서 도시락도 먹을수 있는게 너무 감성이 예뻐서.. 유후인노모리로 찜. !

했지만.. ?

7월2일에 폭우가 오는 바람에. 유후인노모리가 예약이 불가능한 상태라 버스로 예약을 변경했습니다. 아쉽지만 그래도 조금더 일찍 도착할수 있어서 좋아요 🙂
12:00 – 13:00하카타역에서 간단히 점심식사 배고프면 점심을 먼저 먹고 아니면 스킵 or 체크인후 밥먹으려고 해요
13:00 – 14:30한큐백화점 하카타점한큐백화점 1층에 비비안웨스트우드가 있어서 잠시 구경만 하려고 해요, 사실 후쿠오카에서  쇼핑할 목적은 아니였지만, 그래도 역 바로옆이니.. 결코 그냥 지나칠수가 없다 !
14:30 – 15:00호텔이동 및 체크인하카타 호텔은 아직 미정이에요. 후보들은 몇몇곳 있으나 아직 유후인 예약이 모두 완료되지 않은 상태라 유후인 일정이 확실해지면 하카타 호텔을 예약하려고 해요
15:30 – 17:00호텔 휴식 및 시내구경
17:00 – 18:00하카타 – 모모치해변하카타에서 모모치해변 가는법
하카타역 앞쪽 정류장 302번/6-1번 버스
하카타역 뒤쪽 정류장 312/306번 버스

*하카타버스터미널 1층에서 312번을 타면 타워 바로앞에서 하차 가능
*하카타버스터미널에서 6번 플랫폼을 찾아가기 240엔정도
18:00 – 19:00모모치해변 일몰감상모모치 해변 일몰 엄마랑 너무 꼭 ! 보고싶었어요. 절대 놓치지 않고 일몰시간에 가보려고 해요 !
19:30 – 20:30후쿠오카 타워모모치해변 바로 옆에 후쿠오카타워가 있어서, 온김에 랜드마크 입장, 포토존이 있는데 너무 이쁘더라구요 감성 더하기 추억
20:30 – 21:00모모치해변- 하카타
21:00 ~시내 구경 및 저녁식사 24시간 라면집이 있어서, 맥주에 라면을 먹을까 생각도 들고, 기념품도 구매해야하니 돈키호테도 잠시 들릴 생각이에요. 아니면 이자카야 가서 간단한 야식겸 맥주도 좋구요.
 취짐

이렇게 해서 빠듯한 3일차가 끝났네요.

일정은 대부분 엄마의 체력에 따라 유도리있게 변할수 있어서, 디테일하지만 디테일하지않은 언제나 변경이 쉽게 가능한 일정으로 준비해봤어요. 유후인에서 하카타로 넘어오는 기차가 1시간만 더 일찍 오는게 있었어도 정말 좋았을텐데, 고건 너무 아쉬운 부분이에요.

오전 일찍 9시쯤 일반기차로 하카타로 넘어오는게 있기는한데, 그러면 너무 오전시간이 빠듯할것 같은 생각도 들구요.

4일차

호텔에서 휴식
08:30 – 09:00하카타 – 후쿠오카공항호텔에서 공항까지는 택시를 타고 가려고 해요
11:00 – 12:35후쿠오카 공항 – 인천공항일부러 조금 일찍 도착하는 비행기표로 예매했어요, 다음날 저 포함 엄마도 출근을 해야하기에 ! 집에서 짐풀고 조금 쉬려구요

여기까지가 제가 준비한 엄마와 함께하는 후쿠오카 여행 3박4일 일정이에요.

아직 큰 테두리만 잡았고, 디테일하게까지는 스스로 결정하지 못한 부분도 있는데 이제 앞으로 차차 준비해 나가야죠 !

궁금하신점은 댓글을 통해 알려주세요 ! 🙂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