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유후인에서 하카타로 가는날. feat. 유후인버스터미널 시간표

아쉬운 마음을 뒤로한 채. 유후인을 떠나 하카타로 가는날.

여행 내내 계속 생각이 들었던건 유후인에서 2박하길 정말 잘했다. 그리고 시내는 1박으로 충분할것 같다는생각.. 사실 쇼핑을 목적으로 일본을 방문했다면 하카타에서 2박을 했을테지만 엄마와 나는 쉬고싶었기 때문에 유후인에서 시골 분위기를 느끼며 여유롭게 온천하는 시간이 너무 좋았고, 지상낙원 따로 없었기 때문이다.

즐거웠던 유후인을 떠나는날. 그리고 후쿠오카의 중심인 하카타로 가는날. !


이전 포스팅을 보지 못하신분들 ,유후인에서의 여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


유후인에서 마지막 산책.

엄마와 오늘도 일찍이 일어나서 긴린코 호수 물안개를 보러 방문했는데, 오늘은 어제보다 더 이른 시간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물안개는 없었다 ㅠㅠ, 아마 정말 한여름이라 물안개는 볼수 없는게 아닐까 싶다.

엄마와 그래도 산책하며 좋은 아침시간을 보내고, 촘촘하게 붙어있는 나무들을 보면서 우리나라와는 스타일이 다르다 느끼며 산책을 완료했다.

료칸에 돌아와 간단하고 빠르게 온천을 마치고, 시간에 맞춰 조식을 먹으러 료칸내에 위치한 식당으로 향했다.


호타루노야도센도우 료칸 2일차 조식.

첫날과는 다른 조식이 나와서, 좋았던 2일차 조식.

저 메인메뉴 이름이 뭐였을까… 물어보고올껄 후회막심 ! 엄청나게 달달하니 맛있었던게 내 입맛에 딱이였다.

조식을 먹고, 짐을 정리하고 버스 시간에 맞춰 체크아웃후 유후인 역쪽으로 걸어가기로 했다. 첫날에 도착했을때의 설레임이 가득가득 담겨있는거리.. 어디가 어딘지 몰랐었던게 엊그제인데 어느새 3일차만에 익숙해져버린 거리들과, 상점들 .. ! ( 하카타 가기 싫다 ~ 여기 좀 더 있고 싶다 🤣)


호타루노야도센도우 료칸에 대해 보다 자세한 리뷰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료칸에서 유후인 버스정류장 가는길.

유휴인역 근처에 있는 타바코 상점, 담배상점, 요런 느낌이 정말 일본스럽다고나 할까 그래서 열심히 걸어가는 길에 찍어봄.

땀이 삐질삐질 나면서, 머리가 고불고불해졌다. ㅋㅋㅋ 유후인 버스정류장과 역은 굉장히 가까위에 위치해 있고 바로 맞은편에 있기때문에 손쉽게 찾을수 있는게 장점이다.

처음 하카타로 돌아오는 편을 예약할때엔, 유후인노모리를 예약하고 싶었으나 그때 당시 폭우로 인해 예약이 불가능했고 버스로 예약을 완료했는데, 더 잘되었던것 같다. 왕복 할인도 받을수 있고 여행내내 피곤해서 버스에서 잠들어 버린 엄마는 노모리를 탑승했어도 잠들었을것 같다 ㅋㅋㅋ.

유후인 역에 도착하니 전에는 못봤던 말이 있었다. 돈을내고 말을 탈수있는것 같은데… 진작 알았었더라면 한번 타보는건데.. 아쉬운 마음이 공존했던 날.

막상 도착하고 보니 버스시간이 조금은 남아있어서, 전날 엄마와 발견한 족욕 스팟에서 무료 족욕을 즐기기로 했다.

이곳은 버스정류장 옆에 위치해 있는 상점인데, 뒷문으로 나오면 상정 고객들이 이용할수 있게 족욕시설이 갖춰져 있다. 완전하게 시크릿한 공간이다.

따뜻한 온천물에 발을 담그고, 유후인을 떠나기 바로 직전까지 즐기는 온천. ! 최고다..

엄마도 정말 좋아했지만, 큰 기대 없었던 나에게도 색다른 경험을 하게 해준 유후인이라 다음번에도 또 방문하고 싶을것 같다.


유후인 버스정류장에서 하카타 버스정류장으로.

이제는 정말 유후인을 떠나야할 시간…. ! 아쉽다 아쉬워~

다행히 버스스케쥴은 영어로 되어있어서, 알아보기가 편리하였고, 버스시간도 나와있어서 좋았다. 어디서 탑승하는지 몰라서 직원분께 여쭤보니 버스터미널 내에서 대기 하면 된다고 알려주셔서 내부에 있는 쇼파에 앉아 편하게 기다렸다. 또한 버스터미널 내부에 화장실도 있어서 버스를 탑승하기전에 다녀오기 좋았다.

이곳은 버스 터미널이다 보니 뱃부가는 버스 시간표도 있었는데, 혹시 유휴인에서 뱃부로 구경가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

버스가 도착하자마자 우르르 줄서는 사람들… ! 어차피 입석제가 아닌 좌석제이기 때문에 우리는 앉아있다가 천천히 탑승하자 하고 기다렸다가 탑승했다.

대략 2시간을 열심히 달려 도착한 하카타 버스터미널 .!

가는길 내내 기사님도 안전운전 해주시고, 풍경 보고 오느라 시간 가는줄 모르고 도착한 하카타. ! 잘부탁해😏


하카타에서 보내게될 알찬 하루, !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3일차 하카타에서의 일정을 확인해주세요.

—포스팅 준비중—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